안녕하세요. 하루가 지난 의 하루의 하늘 입니다.
누가 누구를 구한다고?
우리가 너를 구한다.
기본적인 영화 정보
영화 제목: 고스트버스터즈(Ghostbusters)
영화감독: 폴 페이그
출연 배우: 멜리사 맥카시, 크리스틴 위그, 케이트 맥키넌, 레슬리 존스, 크리스 헴스워스
개봉: 2016.08.25
장르: 액션, 코미디, SF
평점: 8.25
관객수: 51만 명
러닝타임: 116분
국가: 미국
12세 관람가 영화입니다.
등장인물과 특징
1. 애비 (멜리사 맥카시)
초자연에 전문가. 당당하고 말을 잘함. 유령에 관심이 많음
2. 에린 (크리스틴 위그)
물리학 박사로 유령에 대한 지식이 많음. 금발남을 비서로 뽑음
3. 홀츠먼 (케이트 맥키넌)
무기를 개발하는 개발자로 성격이 특이하고 흥이 많다.
4. 패티 (레슬리 존스)
지하철 역에서 일하다가 고스트버스터즈로 취업함.
5. 케빈 (크리스 헴스워스)
금발의 남자 비서, 일하는 능력이 부족하고 자신만의 세계를 가지고 있다.
영화 줄거리
물리학 박사 에린은 강의실에서 수업을 하고 있다. 그때 한 사람이 에린에게 말을 건다. 초자연현상 유령에 대해 아냐고 묻는다. 에린은 당황하지만 태연하게 아니라고 모른다고 말한다. 그때 그 사람은 책을 에린에게 준다. 에린의 눈은 커지고 놀란다. 어린 시절 친구 애비와 함께 만든 초자연현상과 유령에 관한 글을 적은 책이기 때문이다.
에린은 분노하여 애비가 있는 곳으로 찾아간다. 애비는 태연하게 만둣국에 만두가 없다며 배달원과 얘기하며 에린의 말을 귀담아듣지 않는다. 에린은 그 책을 왜 인터넷에 판매하냐고 분노한다. 하지만 애비의 반응은 태연하다.
애비는 초자연현상 전문가로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유령과 관련된 연구를 하고 있다. 유령 연구를 버리고 다른 길로 간 에린이 마음에 들지 않는 애비. 그때 애비의 연구실에 유령이 나타났다는 전화가 오고 애비와 그의 동료 개발자 홀츠먼은 현장으로 출동하고 궁금한 에린도 따라간다.
진짜로 유령은 나타났고 3명은 놀라고 기뻐한다. 에린은 이때 찍은 유령 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와 원래 자리에서 쫓겨나게 되고 애비와 홀츠먼과 함께 일하기로 한다. 유령 전문회사 고스트버스터즈 시작은 아무도 관심 없고 비웃지만 뉴욕에 나타나는 여러 유령들로 사람들은 점점 고스트버스터즈를 알게 되는데…
유령을 잡으러 가는 과정에서 알게 된 패티 그리고 면접으로 뽑은 금발남 케빈. 4명 고스트버스터즈가 히어로가 되는 과정.
그들에게 어떤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
영화의 스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영화로 생각하기
1. 다양한 능력과 전문성
유령을 잡는 고스트버스터즈는 총 4명이다. 애비, 에린, 홀츠먼, 패티 4명은 각자 자신의 능력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먼저 애비는 초자연 현상을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그것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다. 그리고 유령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망설이지 않고 자신이 추구하는 목표를 실행한다. 에린은 물리학 박사로 똑똑하면서 유령에 관심이 많지만 교수로 있을 때는 그 일에 집중하고 유령 전문회사에서 일할 때는 자신이 만들어온 지식을 잘 활용한다.
홀츠먼의 애비의 동료로 유령을 잡는 기계를 개발한다. 자신의 인생을 재미와 즐거움으로 채워 나가면 개발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패티는 뉴욕 시내와 거리를 명확히 잘 알고 있는 인물로 팀원들이 현장으로 나갈 때 도움을 준다.
서로 다른 성격과 재능을 가진 4명의 여성들이 모여 한 가지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 그들은 각자의 전문성을 가지고 뛰어난 인물이며 자신들의 삶을 유쾌하게 살아가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2. 현실적인 히어로
뉴욕에 알 수 없는 유령들이 계속해서 등장하는 상황. 뭔가 이상하지 않은가? 유령을 발견하여 기뻐하는 고스트버스터즈이지만 시간이 지나고 사건이 발생할수록 그들은 진실에 가까워진다.
영웅 즉 히어로는 만들어지는 존재. 유령의 등장, 그리고 자신의 이득을 위해 남에게 피해를 주는 악의 등장은 고스트버스터즈의 존재를 반짝이게 한다. 사람들은 고스트버스터즈의 존재를 무시하며 비웃지만 상황이 악화될수록 고위직 사람들의 웃음은 사라진다.
고스트버스터즈의 모습은 평범하고 편하다. 유령을 잡기 위해 편하고 안전한 옷을 입고 무기를 챙긴다. 자신들만의 로고가 그려진 자동차를 타고 유쾌하게 출발하는 그들의 모습은 평범하면서도 특별하다.
위기의 상황에 현실적인 반응들. 그리고 사람들에게 위험한 상황임을 알려주고 사람들을 돕는 그들의 모습은 히어로라 표현할 수 있다.
3.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케빈은 금발을 가진 남자로 조금 특이하다. 고스트버스터즈에서 4명의 여성은 중요한 일을 하고 회의를 하고 상황의 중심에 있지만, 남성인 케빈의 주 업무는 비서이자 전화받기이다. 간단한 일이지만 케빈은 일이 어설프고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지 않는다.
케빈의 역할은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영화들에 등장하는 캐릭터이지만 새롭다. 낯설기도 하면서도 변화한다. 영화 속 다양한 장치와 캐릭터 속에 의미와 메시지를 영화는 말해준다. 그리고 그것을 보는 우리는 질문에 대한 답을 할 수 있다.
영화로 질문하기
1. 새롭게 바뀐 고스트버스터즈는 어떠한가?
2. 사람들은 누구의 목소리에 집중할까?
3. 케빈은 무엇을 의미할까?
4. 히어로와 영웅은 언제 만들어질까?
영화로 마무리
4명의 여성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그들의 이야기. 그 이야기는 유쾌하며 재미있다. 사회 속에 비현실 조금과 현실을 담아 영화를 보는 관객에게 웃음을 만들어 준다. 영화 고스트버스터즈(Ghostbusters)는 새롭다. 그리고 유쾌하다.
이상으로 영화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ritten by 하루의 하늘
* 본 작품의 사진 저작권은 영화 측에 있습니다.
'영화를 쓰다 > 영화 - movie.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비밀의 숲 테라비시아(Bridge To Teradithia) 리뷰: 마음이 열리다. (0) | 2019.10.17 |
---|---|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리뷰: 때로는 기다리는 게 답일수 있다. (0) | 2019.10.15 |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How To Steal A Dog) 리뷰: 지소의 용기. (0) | 2019.10.14 |
[영화] 가려진 시간(Vanishing time: A boy who returned) 리뷰: 두 사람만의 이야기. (0) | 2019.10.13 |
[영화] 그래비티(Gravity) 리뷰: 삶의 의미. (0) | 2019.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