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를 쓰다

[IT/리뷰] 아이패드(프로/에어/7세대/미니)를 고르는 방법: ipad 가이드라인

안녕하세요. 하루가 지난 블로그입니다.

 

온라인/사이버 강의를 듣는 학생과 직장인 분들이 더 편리한 학습을 위해 태블릿 pc를 많이 구매하는데요.

그중에서도 10~30대의 소비자들이 아이패드를 많이 구매합니다.

 

전자제품에 많이 관심 없는 분들은 아이패드 종류가 많아 고민을 하는 경우를 많이 봐서

간략하게 아이패드 구매를 위해 각 제품의 특징과 어떤 사람이 구매하면 좋을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패드는 애플에서 제작한 제품으로 애플 기기간의 연동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애플 펜슬의 개발로 아이패드 구매 시장이 더 확장되고 많은 소비자가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크게 4가지 종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프로라인과 중간라인(에어/미니) 그리고 기본 아이패드가 있습니다. 애플은 제품마다 가격 차이를 만들어 제품의 구분을 잘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마만큼의 예산을 사용할지에 따라 제품의 성능과 기능이 달라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프로를 사는 사람의 대부분은 고민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프로가 필요한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영상/음악/코딩 기타의 영역에서 맥북 프로와 함께 활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소비자가 대부분이고 그 외에는 전자제품의 고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나 프로만의 디자인과 애플 펜슬 2세대 충전방식을 사용하기 위해 구매합니다.

 

 

에어는 제품의 전략상에서 중간에 위치합니다. 적정선의 가격에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는 필기를 많이 하고 취미로 영상편집/그림과 같은 작업을 사용할 때 좋은 구매 제품입니다.

 

 

입문자를 위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7세대의 경우 라미네이팅 처리가 되어 있지 않아 필기 시에 유리에 필기하는 느낌이 나지만 상위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필기감에 많은 불만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애플 생태계에 생소하거나 고성능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이 제품이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미니5세대는 에어 3세대와 성능은 똑같지만 디스플레이 크기 차이가 존재합니다. 미니는 휴대성을 위해 존재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필기 위주로 사용할 때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리 작성이나 e-book 읽기와 같은 작업은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가이드라인으로 아이패드 제품 구매 시 필요한 정보를 정리하는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다양한 제품 종류 때문에 구매 시 고민이 된다면 이 글을 참고하여 합리적인 제품 구매를 하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참고적으로 애플 생태계 활용 시에 편리하지만 영상 시청을 위주로 하는 경우에

즉 고화질(4k) 영상 시청 시에는 갤럭시 탭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도 각자의 유익한 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자료 제작 사진 출처: apple.com

자료 및 블로그 글 작성: 하루가 지난 블로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