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식을 그리다

[아이패드/디자인] 굿노트(goodnote) 무료 서식/속지 공유: 스터디 플래너

안녕하세요. 하루가 지난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굿노트 서식 중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이 필요한 스터디 플래너 속지를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살면서 다양한 공부를 하고 배워 나갑니다. 그 과정에서 기록하는 일은 미래의 스스로에게 도움이 됩니다. 과거에 나의 공부 방법을 확인하고 개선하거나 수정하고 어떤 공부를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터디플래너의 목적은 스스로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필요한 내용만을 작성할 수 있게 만들어보려고 했습니다.

 

 

 

스터디플래너 속지의 구성은 간단합니다. 표지와 플래너 두 가지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터디플래너를 처음 써보는 사람들을 위해서 부담 없이 작성할 수 있게 너무 많은 칸 대신 하루에 칸 6개로 구성했습니다.

 

Pdf 형식을 사용하는 어플에서 ( 굿노트, 컨셉, 원노트 등) 사용


 

 

 

표지는 단순하게 종이에 인덱스를 붙인 모양으로 간단하게 제작하였습니다.

 

 

 

계획표는 최대한 단순하게 만들어 보려고 했습니다. 흰 종이를 바탕으로 작성할 때 불필요한 부분이나 꾸미는 것보다는 그저 공부를 기록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형식으로 구성했습니다.

 

 

 

사용 방식을 보면 제일 위에 공부 시간을 기록할 수 있는 줄이 있습니다.

공부를 할 때 시간을 기록하는 분은 저기에 작성을 아니면 비워도 상관없습니다.

 

그다음 긴 줄에는 그날의 날짜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본 내용에 과목과 공부 범위와 내용을 작성합니다. 게획을 완료하면 표시하고 밑에 메모에는 보충할 내용을 작성하거나 내일 계획을 위해 미리 공부 계획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2일 치의 공부 계획을 볼 수 있어 수정, 보충하며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스터디플래너를 작성하려고 할 때 이 서식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험생은 물론 자격증 공부와 개인 공부를 하는 사람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서식이기 때문에 이 서식이 필요한 분이라면 편하게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2차 공유 금지

2차 가공 금지

상업적 이용 금지

 

Design 하루가 지난 블로그

 

2020_스터디플래너.pdf
0.03MB

 

반응형